본문 바로가기
일상

몬델로 비치 방문 후기. 미끄럼틀 배 빌리기. 주차 정보

by 벌레책 2023. 5. 31.

몬델로 비치 방문 후기. 미끄럼틀 배 빌리기. 주차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5월 둘째 주 시칠리아 여행에서 방문한 몬델로 비치(Mondello beach)에 대한 방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신혼여행으로 시칠리아를 방문했는데, 6박 7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물놀이를 아주 좋아하는 저희 부부가 시칠리아 여행 전부터 다녀오고 싶었던 곳이 바로 몬델로 비치였는데, 다행히 날씨 운도 따라서 시칠리아에서 가장 물놀이를 재미있게 했던 곳이 바로 몬델로 비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몬델로 비치를 돌아다니면서 보고 느낀 점과 더 재미있게 물놀이를 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럼 사진을 보면서 포스팅을 계속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몬델로비치-전경-바다와-바위산이보이는-풍경
몬델로 비치 전경

 

 

 

 

 

#. 몬델로 비치 위치

구글맵-경로지도-팔레르모에서-몬델로비치
몬델로 비치 가는 길 구글 지도

 

  몬델로 비치는 위의 사진과 같이 시칠리아 팔레르모에서 북서쪽으로 약 12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시칠리아를 대표하는 해변입니다. 그 명성만큼 시칠리아의 현지인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을 부르는 해변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몬델로 비치는 위치상 팔레르모 공항과 팔레르모 시내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팔레르모 시내에서 몬델로 비치까지 자동차로 이동할 경우 약 25분가량이 소요됩니다. 저희는 차를 렌트해서 여행했기 때문에 대중교통 정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구글 맵에서는 버스로 한 번 환승을 거쳐 1시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대중교통을 일찌감치 포기했는데, 사실 제가 가장 힘들어 하는 상황 중에 하나가 정말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변을 눈으로만 감상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칠리아 몬델로 해변에서 만큼은 신나게 물놀이를 할 분명한 목적을 갖고 방문했습니다. 차를 렌트한 이유도 숙소에서 떨어진 해변에서도 물놀이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대중교통은 아무래도 옷을 갈아입기도 어렵고, 젖은 옷을 입은 채로 탑승이 제한되기도 하니까 물놀이를 하기에는 제약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몬델로 비치 주차

  몬델로 비치 근처를 가면 갓길에 주차된 차가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갔을 때는 차가 워낙 많았기 때문에 갓길에 주차공간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주차장을 찾기 위해 몬델로 비치를 돌아보려고 했는데, 해변 바로 앞에서 끔찍한 교통 체증을 겪은 후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주차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갓길에 주차 공간을 발견해도 주차를 하진 않았습니다. 저는 정해진 주차 구역 외에 다른 곳에 주차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범죄 피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비엔비 호스트가 말하길 시칠리아 차들은 창문에 선탠을 하지 않는데, 차 내부가 훤히 보이기 때문에 귀중품이나 가방 등이 있다면 창문을 깨고 물건을 가져가는 범죄가 많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유가 있는데, 이건 제가 직접 본 광경입니다. 어떤 차가 좁은 공간에 주차를 하다가 너무도 자연스럽게 앞뒤 차의 범퍼를 때리면서 주차를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광경을 목격하고 이탈리아 현지 친구에게 물어보니, 이곳에서는 앞뒤 범퍼를 소모품으로 생각해서 주차할 때 범퍼가 손상되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차를 렌트할 때는 꼭 가장 비싼 보험을 들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렌트 보험을 풀커버리지(Full coverage)로 들었음에도, 피곤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가급적 유료주차장을 사용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몬델로 해변 근처에 위치한 유료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의 가격은 하루 동안 5유로였습니다. 시간당 가격은 없었음에도 가격이 꽤 저렴해서 만족했습니다.

 

몬델로 비치 주차장 구글맵 링크

 

Mondello Beach Parking · Via Palinuro, 90151 Palermo PA, 이탈리아

★★★★★ · 공용 주차 공간

maps.google.com

 

#. 몬델로 비치 물놀이 즐기기

몬델로비치-바다색-맑은초록빛
몬델로 비치 바닷물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몬델로 비치는 정말 깨끗하고 투명한 에메랄드 색 물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동해는 물이 깨끗해도 수심이 급격히 깊어지기 때문에 약간만 멀리 나가도 발이 닿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멀리까지 허리 정도의 수심을 유지하는 완만한 해변이기 때문에 더더욱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튜브나 구명조끼 없이도 크게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변의 좋은 점이 주변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는 점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사진과 같이 거대한 바위 산이 해변을 감싸고 있습니다. 물놀이를 열심히 하다가 문들 주변을 돌아보면, 제가 이곳에 있다는 사실이 이질적으로 느껴질 만큼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다시 보니 그때의 광경이 생각나서 마음이 두근거립니다.

  저희가 재미있게 해변을 즐길 수 있었던 일등공신이 바로 위의 사진에 있는 미끄럼틀배입니다. 미끄럼틀 배는 재미있는 놀이 거리를 제공해 준다는 장점 외에도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 무엇보다도 물 위에 떠 있는 파라솔과 같은 기능을 한다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도 해변에 자리를 잡고 해수욕을 하면 물건을 도난당할 걱정에 자유롭게 놀 수 없는데, 해외에서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물건을 도난당하는 걱정을 하기 때문에 해수욕을 맘놓고 즐기지 못합니다. 저희도 그런 걱정을 분명 했습니다. 그러나 미끄럼틀 배가 이런 걱정을 시원하게 해결했습니다.

  몬델로 비치에 가면 어렵지 않게 오리 배를 대여하는 업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총 두 개의 업체가 있었는데,을 알아보니 두 곳다 20유로를 받았습니다. 강릉에서 평상을 하나 빌리려고 4만 원을 내는 것과 비교하면 꽤나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흥정을 시도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15유로에 미끄럼틀 배를 빌릴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선크림, 물안경 등 갖고 있던 짐을 전부 배에 실었습니다. 직원의 도움을 받아 조금만 페달을 밟으면 사람이 없는 해변 중간쯤으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수심은 여전히 허리에서 가슴 정도를 유지했습니다. 볼 때와는 다르게 미끄럼틀을 타는 것도 생각보다 무서웠고, 그만큼 재미있었습니다. 놀다가 힘들면 먹을 것을 사서 음식을 먹을 수도 있었을 텐데 약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놀이를 하다 힘들면 배 위에서 쉬면서 사진을 찍으면서 시간을 보냈고, 종종 고개를 들면 주변 풍경이 눈부시게 아름다워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왔습니다.

 

 

 

 

 

#. 몬델로 비치 주변 풍경

주변상점-과일가게-해변주변식당-아이스크림-파는곳
몬델로비치 주변 풍경

  몬델로 비치에서 수영을 마치고 주차장에서 옷을 갈아입은 후 머리를 말릴 겸 주변을 돌아다녔습니다. 바닷가인데도 날씨가 건조하고 햇볕이 강해서 옷과 머리가 빨리 말랐습니다. 몬델로 비치를 둘러싸고 주변에 여러 식당 및 간식 파는 매점, 그리고 기념품을 파는 행상이 참 많았습니다. 화장실은 1유로인데, 나름 깨끗했습니다. 저희는 수박맛 젤라또를 먹으면서 주변을 여유롭게 구경했습니다. 시간이 더 많았다면 바다가 보이는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갔을 텐데, 저희는 다음 일정이 있어서 발길을 돌렸습니다. 

 

  몬델로 비치는 해운대처럼 사람이 많긴 하지만, 해운대 보다는 훨씬 밀집도가 작았고, 물놀이를 하는 사람보다 테닝을 하는 사람이 훨씬 많았습니다. 유명하고 큰 해변이지만 관리가 잘 되있어서 물이 너무너무 깨끗합니다. 팔레르모에 방문하는 분들은 숙소 근처에 있는 해변도 너무 좋지만, 몬델로 비치처럼 잘 갖춰지고 유명한 해변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과와 서재

리뷰 끝.

댓글